안산시의회, 광복절 기념 유공자 2명 ‘표창’
안산시의회, 광복절 기념 유공자 2명 ‘표창’
  • 권영창 기자 p3ccks@hanmail.net
  • 승인 2023.08.15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복절 경축식서 유공자 최영훈·조한구 님에 표창장 수여
안산시의회, 광복절 경축식에서 유공자에게 표창 [사진=안산시의회]
안산시의회, 광복절 경축식에서 유공자에게 표창 [사진=안산시의회]

[안산=권영창기자] 안산시의회는 안산문화예술의 전당 해돋이극장에서 열린 제78주년 광복절 경축식에서 광복회 경기도지부 안산시지회 최영훈 회원과 나라사랑 안산발전 시민협의회 조한구 자문위원에게 애국정신을 고양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의회 표창장을 수여했다. 

상을 받은 최영훈 님은 독립유공자 고(故) 최원호 선생의 손자로, 광복회 활동에 있어 솔선수범하며 지역 내에서 광복회의 위상을 높이는 데에 크게 기여했다.

월남전 참전용사이기도 한 조한구 님은 나라사랑 안산발전 시민협의회 소속으로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 정신을 통해 태극기 선양 사업 등에 적극 참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이날 광복절 경축식에는 송바우나 의장과 이진분 부의장, 박은경 의회운영위원장, 김진숙 기획행정위원장, 현옥순 문화복지위원장, 유재수 도시환경위원장, 이대구 의회운영부위원장 등이 참석했으며, 송바우나 의장은 의회를 대표해 유공자에게 상을 수여했다. 

송바우나 의장은 “민족의 독립과 해방을 위해 불굴의 정신으로 일제에 항거하신 선조들의 뜻을 지금도 이어받아 봉사와 헌신으로 실천하고 계신 두 분의 유공자께 고개 숙여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안산시의회도 78년간 계승된 위대한 광복의 정신을 제도적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정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