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광복 제78주년 경축식 개최
계양구, 광복 제78주년 경축식 개최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3.08.16 0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태극기 물결로 광복의 기쁨을 되새기다
- 윤환 구청장... “순국선열의 고귀한 헌신을 되새기며 계양의 미래 발전 만드는 일에 모든 역량 다하겠다”
제78주년 광복절을 맞아 15일 오전 장기동 황어장터 3.1만세운동 기념탑에서 윤환 구청장이 헌화하고있다. 사진제공=계양구청

[인천=임영화기자]인천광역시 계양구가 제78주년 광복절을 맞아 15일 오전 장기동 황어장터 3.1만세운동 기념탑에서 경축식을 개최했다.

이날 경축식에는 윤환 구청장과 간부 공무원, 광복회원과 보훈단체장, 시·구의원, 국회의원, 사회단체장, 지역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국 독립을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과 애국지사의 뜻을 기렸다.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진행된 경축식에서 참석자들은 헌화와 분향을 했고, 윤환 구청장은 경축사를 통해 “구민의 부름을 받은 구청장으로서 순국선열의 고귀한 헌신을 되새기며 계양의 미래 발전을 만드는 일에 조금도 주저하지 않겠다.”라며 미래 세대를 위해 모든 역량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진 경축행사에서는 소프라노 성악가 최수안의 ‘아름다운 나라’ 독창이 이어졌으며, 참석자 전원이 손에 태극기를 들고 ‘광복절 노래’를 다함께 부르고 만세 삼창을 하며 기념행사를 마쳤다.

또한, 구는 공식행사 이후에도 국가유공자와 유족, 주민들이 추모에 동참할 수 있도록 당일 헌화와 분향 시간을 별도로 마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