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Hi과학콘서트’ 진행
롯데하이마트, ‘Hi과학콘서트’ 진행
  • 이시은 kmaeil86@naver.com
  • 승인 2023.08.16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전제품에 적용된 과학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배워보는 ‘과학 꿈나무 지원’ 사회공헌 프로젝트…올해로 8회째
2023 롯데하이마트 Hi과학콘서트포스터. 사진 = 롯데하이마트
2023 롯데하이마트 Hi과학콘서트포스터. 사진 = 롯데하이마트

[경인매일=이시은 인턴기자] 롯데하이마트는 16일 가전제품에 적용된 과학 원리를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과학 꿈나무 지원’ 사회공헌 프로젝트 ‘Hi(하이) 과학콘서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019년 시작 이후 온/오프라인으로 콘서트를 진행해8회째 를 맞았다.

올해 'Hi(하이) 과학콘서트’는 총 3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첫 번째 프로그램은 초등학생들에게 많은 인기를끌고 있는 과학 크리에이터 ‘엑소쌤(본명 이선호)’과 함께하는 ‘과학 토크 콘서트’다. 세탁기, 가습기, 스피커 등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가전 제품의 원리를 이해하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두 번째 프로그램은 '미니어처 가전 만들기'다. 참가자 전원에게 태양광으로 충전하는 친환경 무드등 DIY 키트를 제공해, 현장에서 직접 만들어 보면서 과학 원리를 공부하는 시간이다. 세 번째 프로그램은 ‘공기대포’, ‘액체질소 연기 기둥’ 등을 만들어 보여주는 ‘과학 마술쇼’로 구성했다.

사전등록은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 롯데 통합 멤버십인 엘포인트(L.POINT) 통합회원이라면 누구나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참가자 250명을 선정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27일 오후 1시 서울대학교 글로벌공학교육센터에서 열린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다양한 사회 구성원을 대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작년에는 전국 지역아동센터에 환경 교육 팝업북 300권을 기증했고, 가정 학대 피해 아동들의 치료와 안정적인 양육 환경 조성 등을 위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5천만원 상당을 기증했다. 또한 여름시즌에 더위에 취약한 농어촌지역 독거노인분들을 위해 1천2백만원 상당의 냉방용품 세트를 지원하기도 했다.

이시은
이시은 다른기사 보기
kmaeil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