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2023년 제1회 중소기업대상 신청기업 모집
화성시, 2023년 제1회 중소기업대상 신청기업 모집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3.08.16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물(사진=화성시)
홍보물(사진=화성시)

[화성=최규복기자] 화성시가 ‘제1회 화성시 중소기업대상’ 수상 후보기업을 오는 9월 27일까지 모집한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화성시 중소기업대상’은 관내 지역경제 발전과 화성시 위상을 높이는 데 뚜렷한 공적을 쌓은 우수 중소기업을 표창하기 위한 것으로, 모집 대상은 공고일 기준 3년 이상 화성시에 주사무소와 공장을 두고 경영활동을 영위하고 있는 중소기업(창업분야는 1년 이상 7년 미만)이다.

중소기업 관련 기관·단체장 혹은 읍·면·동장이 추천하거나 중소기업이 직접 신청해 모집에 참여 가능하며,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우편 신청 접수하거나 화성시청 기업정책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제출서류, 평가기준 등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공고·고시란에서 확인 가능하다.

시는 창업, 해외수출, 기업경영, 기술혁신, 노사화합 총 5개 분야별로 각 1개 기업을 표창할 예정으로, 1차 서류평가, 2차 현장실사, 3차 공적심사위원회 평가 절차를 거쳐 오는 11월 중 최종 선정 기업을 확정해 12월 중 시상할 계획이다.

중소기업대상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상패와 인증현판이 수여되며, 특례보증 및 운전자금 우선지원, 우수 해외전시회 참관 우선지원 등 각종 화성시 및 화성산업진흥원 지원사업 우대와 3년간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등의 인센티브도 주어진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기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을 발굴 및 지원함으로써, 기업인의 사기를 진작하고 경영의욕을 고취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며, “관내 중소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