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치매안심센터, 비대면 쉼터 프로그램 ‘마음을 맞대면’ 진행
오산시치매안심센터, 비대면 쉼터 프로그램 ‘마음을 맞대면’ 진행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3.08.17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치매안심센터가 지난 8월 2일부터 11일까지 2주간 관내 경증 치매어르신을 대상으로 비대면 쉼터 프로그램 ‘마음을 맞대면’을 운영했다.(사진=오산시)

[오산=최규복기자] 오산시치매안심센터가 지난 8월 2일부터 11일까지 2주간 관내 경증 치매어르신을 대상으로 비대면 쉼터 프로그램 ‘마음을 맞대면’을 운영했다.

이번 비대면 프로그램은 무더운 여름날 주로 가정에서 시간을 보내시는 치매 어르신들의 돌봄 공백 해소를 위해 운영되었으며 특히 기존 대상자인 경증치매 환자에서 장기요양서비스를 이용 중인 치매 어르신까지 대상자를 확대 운영했다.

프로그램은 총 4회로 진행됐으며 혼자서도 할 수 있는 인지학습지, 수공예 활동 등을 담은 인지활동 꾸러미를 배부해 소셜네크워크서비스 ‘카카오 채널’을 활용하여 1대1로 학습을 지원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폭염으로 인해 외부 활동이 어려운 치매 어르신들의 건강 관리에 작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치매 관리 공백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치매안심센터 운영 및 치매 관련 정보는 오산시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 카카오채널, 인스타그램, 워크온 치매커뮤니티(걷는 나, 뛰는 뇌)에서 확인 가능하며 오산시치매안심센터와 치매상담콜센터로 전화하면 치매 관련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