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전시상황 대비 을지연습 돌입
인천시, 전시상황 대비 을지연습 돌입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08.21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4일까지 나흘간 훈련 … 군부대, 경찰 등 1,600여 명 참여
- 23일, 서해5도 지역주민 출도훈련, 인천 전역서 민방위 대피 훈련도

[인천=김정호기자]인천시가 21일 새벽 공무원 비상소집을 발령하고 오는 24일까지 나흘 동안 시청 지하 1층 을지연습장에서 ‘2023년 을지연습’에 돌입했다.

이번 연습은 인천시를 비롯한 시 산하기관·유관기관·군부대·경찰·중점관리 대상업체 등 60여 개 기관(업체) 1,600명이 참여한다.

을지연습은 전쟁 이전의 국지도발과 같은 국가위기관리 시 전시전환절차 연습과 개전 이후의 국가총력전 연습을 통하여 완벽한 국가비상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비상대비 훈련이다.

연습 첫날인 21일 을지연습장 내 종합상황실에서는 유정복 인천시장을 비롯한 실·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을지연습 최초 상황보고회가 개최됐다.

이 자리에서 유정복 시장은 “을지연습은 만약의 사태에 대비한 실제 훈련이 돼야 한다”며 “연습 참가자 모두 전시전환 임무 수행 절차 숙달 등 훈련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연습 셋째 날인 23일은 서해5도 지역주민 출도훈련을 실시한다.

백령도, 연평도, 영종도 일대에서 실시되는 이번 훈련은 인천시, 중구, 옹진군, 해군, 해병대, 경찰, 해경, 소방, 교육청, 인천적십자 등 12개 기관이 참여는 민·관·군·경 합동 실제훈련으로 공기부양정과 경비정을 실제로 기동해 주민들을 이송한다.
 
또 이날 오후 2시에는 인천시 전역에서 민방위 대피 훈련을 진행하고, 인천시소방본부는 시청 1층 로비에서 응급상황 발생에 따른 심폐소생술 체험도 병행해 위급상황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교육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