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의 아들 조엘진 선수, 남자 고등부 100m 신기록 달성
김포의 아들 조엘진 선수, 남자 고등부 100m 신기록 달성
  • 박경천 기자 pgcark@daum.net
  • 승인 2023.08.22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초36 기록…“태극마크 달고 세계대회서 메달 따고파”
지난해 7월 김포시 시정소식지 ‘김포마루’ 인터뷰 당시 조엘진 선수. 지금보다 앳된 모습이다.(사진=김포시)
지난해 7월 김포시 시정소식지 ‘김포마루’ 인터뷰 당시 조엘진 선수. 지금보다 앳된 모습이다.(사진=김포시)

[김포=박경천기자] 세계대회에서 메달을 따고 싶다는 다부진 체격의 고등부 육상선수 나마디 조엘진(17·김포제일공고) 선수가 한국 육상 남자 고등부 100m 신기록을 달성했다. 

김포시에 사는 나마디 조엘진 선수가 지난 19일 목포종합운동장에서 열린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제44회 전국시도대항육상경기대회 남자 고등부 100m 결선에서 10초36을 기록하며 한국 남자 고등부 신기록을 추가했다. 조엘진 선수가 세운 이번 신기록은 지난 2018년 6월 3일 후세 스프린트 대회에서 신민규 선수가 달성한 10초38을 0.02초 줄인 기록으로, 5년 2개월 만의 새 역사다.

조엘진 선수는 이번 대회에서 10초36을 기록하기까지 뛰고 또 뛰기를 반복했다. 앞서 지난 2021년 11초64를 기록했던 조 선수는 이듬해인 2022년에는 10초66을 기록했다. 단거리 육상선수가 자신의 기록에서 1초를 감축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조 선수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올해 7월 회장배 대회에 출전해 다시 한번 10초44의 기록을 세우며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었다. 그랬던 그가 단 한 달 만에 10초36이라는 놀라운 신기록을 세우며 한국 육상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조엘진 선수는 한국인 어머니와 나이지리아인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났으며, 김포시에서 학업과 운동을 병행하고 있다. 그의 DNA에는 육상 멀리뛰기 선수 출신인 아버지의 DNA가 녹아 있다. 어렸을 때 잠시 드라마 ‘태양의 후예’ 등에 출연하며 방송인을 꿈꾸기도 했으나, 육상에 최적화된 체격과 운동신경은 그가 다녔던 초등학교의 육상부 코치 눈에 띄지 않을 수 없었다.

현재 조엘진 선수는 국내뿐 아니라 세계에서도 신기록을 달성하는 최고의 선수가 되고자 하는 바람을 품고 매일같이 트랙 위에서 바람을 가르고 있다. 김포시와 김포시육상연맹, 김포시일만장학회 등에서는 이러한 조 선수의 재능과 열정을 일찌감치 알아본바, 조 선수에게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특히 김포시는 지역에 머잖아 세계무대를 누빌 육상 유망주가 있다는 사실을 시민들에게 알리고자 지난해 7월 김포시 시정소식지 김포마루를 빌어 조엘진 선수를 소개한 바 있다. 

당시 조 선수는 “태극마크를 달고 세계대회에서 메달을 따 인정받는 선수가 되고 싶다”는 꿈을 밝히며 환하게 웃었다. 

조엘진 선수의 신기록 수립 소식에 김포시에서는 “재능을 가진 선수가 노력하면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를 보여준 것 같다”며 “앞으로 조엘진 선수가 더 큰 꿈을 이뤄나갈 수 있도록 50만 김포시민과 함께 관심을 갖고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