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립도서관, '2023년 하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양주시립도서관, '2023년 하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 권태경 기자 tk3317@kmaeil.com
  • 승인 2023.08.22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물(사진=양주시)

[양주=권태경기자] 양주시립도서관이 ‘2023년 하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민에게 독서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2023년 하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은 오는 9월 4일부터 12월 7일까지 약 3개월간 관내 옥정호수도서관 등 9개 공공도서관에서 진행된다.

도서관에 따르면 유아부터 성인까지 모든 연령층의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여행, 과학, 미술 등 여러 주제의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도서관별로 다양하게 마련했다.

옥정호수도서관은 책밥 먹는 아이의 N.I.E 칼럼 여행, 과학 탐험, 바이러스 원정대, 덕계도서관 레고로 즐기는 코딩, 북(BOOK)이랑 놀이랑, 고암작은도서관 조물락 조물락 동화랑 클레이랑을 운영한다.

꿈나무도서관은 발레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체스하며 메타버스 세계로 갑니다, 남면도서관 출발! 보드게임 세계여행, 꽃 향기 솔솔 ~ 부채 그림 그리기, 광적도서관 그림책이랑 미술이랑, 나의 첫 감성 수성 펜 일러스트, 장흥작은도서관 디지털 도구와 AI로 나를 빛나게 표현하기를 운영한다.

양주희망도서관은 꽃의 조각2, 시끌벅적! 놀며 배우는 조선시대, FunFun한 과학놀이터2, 다 같이 미술 한바퀴, 고읍도서관 그림책 속으로 퐁당, 책과 함께하는 즐거운 과학놀이, 라랄 라라 미술 놀이를 운영한다. 

선착순 접수로 진행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양주시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시 도서관 관계자는 “하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이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책과 더 친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