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립도서관, ‘2023년 독서의 달’ 맞이 다채로운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양주시립도서관, ‘2023년 독서의 달’ 맞이 다채로운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 권태경 기자 tk3317@kmaeil.com
  • 승인 2023.08.22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물(사진=양주시)
홍보물(사진=양주시)

[양주=권태경기자] 양주시립도서관이 오는 9월 ‘2023년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작가 초청, 공연, 체험행사, 전시 등 다채로운 독서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독서의 달’은 국민의 독서 의욕을 고취하고 독서의 생활화 등 독서 문화 진흥에 대한 국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지정하는 달로, 매년 9월로 규정하고 있다.

이번 ‘독서 문화행사’는 오는 29일부터 10월 25일까지 관내 공공도서관 9개소에서 운영된다.

도서관별 주요 행사로는 양원근 출판사 대표가 전하는 독서를 통한 지적 여정 ‘나는 죽을 때까지 지적이고 싶다’(꿈나무도서관), 천하무적 개냥이 수사대‘이승민 작가와의 만남’(장흥작은도서관), 김민철 작가의 강연 ‘우리는 여행을 잊지 못하고’(고읍도서관), 정세랑·김겨울 작가 북토크 ‘책 속에서 찾은 보물들’(옥정호수도서관) 등 작가와 함께 책과 문장을 통해 사유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이어, 이동섭 작가 강연 ‘명작 뮤지컬 열전’(광적도서관), 인형극과 함께하는 우리 숲 이야기(남면도서관), 가을 풀 자화상(고암작은도서관), 한기현 작가와 함께하는 ‘너와 나를 이어주는 종이자수 미니북 만들기’(덕계도서관), 마술과 미술을 접목한 ‘매직드로잉쇼’(양주희망도서관) 등 다채롭고 즐거운 수업으로 구성했으며, 이 외에도 두배로 대출 데이 등 도서관별로 색 있는 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양주시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각 도서관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시 도서관 관계자는 “독서의 달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즐기고 책과 도서관을 가까이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