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화병원, ‘2023년 환자안전 주간행사’ 성료
시화병원, ‘2023년 환자안전 주간행사’ 성료
  • 권영창 기자 p3ccks@hanmail.net
  • 승인 2023.08.23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자안전 활동 캠페인 박하페스티벌이 시화병원에서 개최됐다/시화병원 제공
▲환자안전 활동 캠페인 박하페스티벌이 시화병원에서 개최됐다/시화병원 제공

[시흥=권영창기자]시화병원이 ISQua 세계총회를 맞아 원 내원객 및 직원들을 대상으로 ‘박하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지난 21일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의료기관 내원객 및 직원들이 환자안전을 위해 스스로 할 수 있는 내용을 인식하도록 유도하는 한편 환자안전을 위한 실천방안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개최됐다.

총 사흘간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함께해요! 낙상예방’을 주제로 박하나무 만들기, 낙상예방 관련 퀴즈 맞히기, 낙상예방 아이디어 공모전 투표, SPEAK UP 낙상예방 등 소정의 기념품 증정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이와 함께 안전한 병원 환경을 만들기 위해 내원객과 직원들은 박하 나뭇잎 포스트잇에 다짐이 담긴 내용을 기재하여 박하나무를 만들었으며, 환자안전과 낙상예방 관련된 퀴즈로 낙상의 위험성을 인식하고 환자의 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적정관리 김영진 실장은 “환자안전을 위해 실천방안을 생할화할 수 있도록 인식을 심어주는 좋은 취지의 행사였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낙상사고 예방 수칙을 지키며 안전한 병원 만들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