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장곡동, 민관협동 취약계층 온열질환 예방 물품 지원
시흥시 장곡동, 민관협동 취약계층 온열질환 예방 물품 지원
  • 권영창 기자 p3ccks@hanmail.net
  • 승인 2023.08.23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열질환 예방 물품 지원 [사진=시흥시]
온열질환 예방 물품 지원 [사진=시흥시]

[시흥=권영창기자] 장곡동은 지속되는 폭염에 따라 민관협동으로 폭염 예방 용품을 지원하며, 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 나기를 지원했다.

이에 따라 지난 21일까지 관내 18개 경로당을 방문해 쿨매트를 배부하고, 에어컨,선풍기 등 냉방기기 운영관리 상태 점검을 진행했다. 

또한 주거환경이 열악한 주민들을 위해 무더위쉼터를 적극 개방해 연장 운영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안내문을 게시해 폭염 위기 대응 방안을 마련했다.

이외에도 관내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더위를 식히기 위한 선풍기(20대), 쿨매트(50개), 무더위 갈증 해소를 위한 수박(10통) 등 후원 용품을 지원하며 건강한 여름을 지낼 수 있도록 격려했다. 

한편 장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시흥시1%복지재단으로부터 후원받은 창문형 에어컨을 사용하는 데 필요한 연장키트(약 70만 원)를 지원했으며, 한국토지주택공사 17단지, 19단지, 23단지 관리사무소와 협업해 창문형 에어컨을 설치했다.  

특히 도영찬 장곡동장은 냉방기기가 없는 취약계층의 노인가구를 방문해,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고, 선풍기를 직접 설치해 취약계층이 안전한 여름나기를 돕고자 최일선 현장에서 함께했다. 방문 가정의 어르신은 “더운 날에 동장님이 직접 집에 찾아와 선풍기를 설치해주셔서 감사하고 감동받았다”고 고마워했다. 

도영찬 장곡동장은 “폭염에 지친 이웃을 위해 정성이 담긴 물품을 후원해 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하다.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지역주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장곡동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