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제20회 에너지의 날’ 맞아 소등 행사 참여
안양시, ‘제20회 에너지의 날’ 맞아 소등 행사 참여
  • 김두호 기자 korea2525@kmaeil.com
  • 승인 2023.08.23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26일, 평촌중앙공원 ‘찾아가는 에너지의 날’ 행사…재생에너지 100%로 추진
- 최대호 시장 “기후위기 극복, 탄소중립 실천 위해 에너지 절약 적극 동참해주시길”
안양시청 소등 전 후(사진=안양시)
안양시청 소등 전 후(사진=안양시)

[안양=김두호기자] 안양시가 지난 22일 제20회 에너지의 날을 맞아 에너지 절약을 위한 청사조명 소등 행사에 동참했다. 이날 안양시청사 및 만안·동안구청사 조명은 21시부터 5분간 소등됐다.

2003년 8월 22일 역대 최대 전력 소비량을 기록한 날을 계기로 전 국민의 에너지 절약 실천을 이끌어내고자 제정된 에너지의 날에는 매년 에너지 절약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다.

이날 안양시는 소등 행사 외에도 전력 피크타임(14시~15시)에 시청사 및 각 구청사의 에어컨 설정온도를 2℃ 올려 에너지 절약을 실천했다.

한편, 당초 22일 예정됐던 안양YMCA가 주최·주관하고 안양시가 후원하는 ‘찾아가는 에너지의 날’ 행사가 우천으로 연기돼 오는 26일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평촌중앙공원 잔디광장 일대에서 개최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행사에 필요한 전력을 재생에너지 100%(RE100, 태양광으로 축전)로 충당해 에너지 절약을 넘어 기후위기에 적극 대응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날 시민들은 친환경 에너지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의 체험부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체험부스의 상세한 설명과 시민 인터뷰 등으로 진행되는 토크콘서트에 참여 가능하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기후위기를 극복하고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해 시민들께서 에너지 절약에 적극 동참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에너지의 날에는 안양시 외 정부, 지자체, 공공기관, 기업, 공동주택 등이 전국적으로 에너지 절약에 동참해 51만kWh의 전력과 230톤의 온실가스(CO2)를 절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두호 기자
김두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korea2525@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