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센터 덕계학습관 개관
평생학습센터 덕계학습관 개관
  • 조영욱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0.03.07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충빈 양주시장"교육도시 건설 중요한 밑거름 될 것"

양주시는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동두천, 양주교육청, 덕계초등학교 등 관계자와 평생교육 담당교사, 수강생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의 평생학습 지원을 위한 전용학습공간인 '평생학습센터 덕계학습관' 개관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개관을 통해 2009년 7월 유휴교실을 활용하여 평생학습관을 운영해 보자는 취지에서 시작된 권역별 평생학습센터 건립사업이 첫 결실을 맺게 됐다.

시는 관내 학교 유휴교실 조사 이후 접근성 등을 평가하여 덕계초등학교를 선정하였고 동두천·양주교육청과의 협의를 거쳐 지난해 10월에는 덕계초등학교와 관학협정을 체결하여 1층 3개의 교실과 복도에 사무실을 설치하기로 합의하였으며 1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올해 1월 리모델링 공사와 교육기자재 설치를 완료하여 개관식을 갖을 예정이다.

임충빈 양주시장은 축사에서“덕계학습관이 우리시 3대 실천전략의 하나인 교육도시 건설을 위한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보다 나은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평생학습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날 덕계학습관 강의실에서는 1부에는 개관식 행사를 갖고 이어 2부 행사로  ‘아토피 천연비누 만들기’ 체험특강이 진행되어 덕계학습관 프로그램 수강생 60여명이 2개 조로 나뉘어 천연비누를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한편 양주시는 시민들의 학습환경 개선을 통한 기초 역량 향상을 위해서 2007년 ‘평생학습 조례’ 제정을 시작으로 관내 소재 학교와 공공시설에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왔으나 그 동안 평생학습을 주도적으로 추진할 물리적인 공간이 확보되지 않아 어려움을 겪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