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문화재단, '어린왕자 인 김포'전 전시연계 이벤트 펼쳐
김포문화재단, '어린왕자 인 김포'전 전시연계 이벤트 펼쳐
  • 박경천 기자 pgcark@daum.net
  • 승인 2023.08.24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박경천기자]김포문화재단이 '어린왕자 인 김포-Little Prince in Gimpo'의 연계 이벤트 '고마워, 어린왕자! 북클럽'을 운영한다.

'어린왕자 인 김포'전은 김포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스토리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로, 8월 1일부터 9월 24일까지 김포아트빌리지 아트센터에서 선보이고 있다.

'고마워, 어린왕자! 북클럽'은 '고'전이 '마'구마구 가까'워'지는 이란 의미를 갖고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미디어아트로 표현된 어린왕자 전시를 더욱 잘 이해하고, 세계적인 고전 어린왕자에 담긴 의미를 이해하기 위해 독서 지도 선생님과 함께 책을 읽고 전시를 보는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었다. 

'고마워, 어린왕자! 북클럽'은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오는 8월 26일부터 전시 기간 중 매주 토요일에 2회차씩 운영된다. 

재단 담당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의 어린이들에게 책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고, 독서에서 전시감상으로 이어지는 활동을 통해 문해력과 창의력을 키우고 흥미로운 문화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특히 지역의 작은 책방, 문화기획자와 공동으로 기획하여, 문학과 예술을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재단은 문화를 매개로 지역의 자원과 공간, 사람을 연결하는 프로젝트를 적극 발굴하여 지역의 가치를 높이고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