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스마트 건강체험관’ 운영
광명시,  ‘스마트 건강체험관’ 운영
  • 하상선 기자 hss8747@kmaeil.com
  • 승인 2023.08.24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누구나 일상에서 손쉽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소하동과 광명동 지역에 스마트 건강체험관을 설치해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광명시

[광명=하상선기자]광명시는 누구나 일상에서 손쉽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소하동과 광명동 지역에 스마트 건강체험관을 설치해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소하도서관 1층에 설치된 스마트 건강체험관은 신장, 체중, 혈압, 체성분 측정 및 자세·체력·관절 검사장비들을 갖추고 있어 신체 건강 상태를 알아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검사 및 호흡 트레이닝 등을 통해 마음 건강도 체가 가능하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스스로 건강을 관리 할 수 있도록 관련 앱울 통해 건강 상태를 측정한 누적 데이터와 개별 맞춤형 운동 방법까지 제공한다. 

이밖에도 건강 상태 측정 외에도 걷기운동에 대한 흥미 유도를 위해 게임형 스마트 걷기 운동기기와 심폐소생술 연습 장비도 구비돼 있어 눈길을 끈다. 

광명시 보건소 관계자는 “스마트 건강체험관을 통해 시민들이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높이고 비만을 비롯한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 걷기 등 신체활동을 늘리는 효과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광명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소하도서관 스마트 건강체험관은 매주 화요일~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