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수지구,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 열어 현안 논의
용인특례시 수지구,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 열어 현안 논의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08.25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지구가 내년 예산 수립에 앞서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를 개최했다.(사진=용인특례시)
수지구가 내년 예산 수립에 앞서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를 개최했다.(사진=용인특례시)

[용인=최승곤기자] 용인특례시 수지구는 지난 24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도 본예산 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주민참여예산 수지구 지역회의 위원 37명은 사업 필요성과 적정성 등을 검토해 내년도 예산 편성에 반영할 수지구 현안을 결정했다.

결정된 사업은 손곡초 스쿨존 도로 안전펜스 교체공사 등 4건의 주민제안사업과 용인도시계획도로 소3-74호 개설공사 등 1억원 이상의 사업비가 소요되는 구 자체 사업 10건이다.

이번 지역회의를 통해 결정된 사업은 오는 9월 용인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총회 심의 안건으로 상정, 이후 용인시의회의 심의를 거쳐 내년 예산 편성에 최종 반영된다.

위원들은 앞서 지난 23일 상현동 산책로 야간경관 정비사업 현장인 상현동 1179번지 일원 등 4곳의 사업대상지를 방문해 현장 실태를 점검했다.

박병태 주민참여예산 수지구 지역회의 위원장은 “소중한 예산이 수지구의 발전과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에 뜻깊게 쓰이도록 신중히 검토했다”고 전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민의 목소리가 구정에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수지구에 꼭 필요한 사업들을 본예산에 적극 반영 요청해 지역 발전과 주민들의 편익 증진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