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건건동 267필지 토지 경계 새로 결정
안산시, 건건동 267필지 토지 경계 새로 결정
  • 권영창 기자 p3ccks@hanmail.net
  • 승인 2023.08.29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5일 상록구청 소회의실에서 ‘2023년 제1회 경계결정위원회’를 개최하고 건건동 일원에 토지 경계를 새롭게 결정했다.(사진=안산시)

[안산=권영창기자] 지난 25일 상록구청 소회의실에서 ‘2023년 제1회 경계결정위원회’를 개최하고 건건동 일원에 토지 경계를 새롭게 결정했다고 29일 밝혔다.

경계결정위원회는 지적재조사지구 토지경계 결정 및 이의신청 등에 대해 심의·의결하며, 이번 위원회는 상록구 건건4지구 267필지, 13만7천882㎡의 토지경계를 심의·의결하기 위해 개최됐다.

해당지구는 토지의 실제현황과 종이 지적도상의 경계가 불일치하는 지적불부합지로 재산권 행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으나, 지난해 지적재조사사업지구로 지정해 토지현황조사 및 지적재조사측량,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의 의견 수렴을 통해 토지경계를 결정하게 됐다.

이번에 결정된 경계는 토지소유자에게 통지돼 60일간 이의신청 등 행정절차를 거쳐 확정되며, 이의신청이 없을 시 새로운 지적공부가 작성될 예정이다.

유용훈 상록구청장은 “지적재조사사업을 통해 토지분쟁 및 맹지 해소는 물론, 시민의 재산권 보호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