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찾아가는 광명시 희망복지지원단' 홍보 활동 추진
광명시, '찾아가는 광명시 희망복지지원단' 홍보 활동 추진
  • 하상선 기자 hss8747@kmaeil.com
  • 승인 2023.08.29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내 배달업체 및 이동노동자쉼터 방문하여 위기가구 적극 발굴 요청
- 광명시 희망복지지원단(무한돌봄센터) 전단지 및 홍보 물품 배부로 사업 홍보
광명시 '찾아가는 광명시 희망복지지원단'은 지난 28일과 29일 이틀간 위기가구 발굴을 위해 관내 배달업체와 광명시 이동노동자센터를 방문하여 홍보 활동을 추진하였다.(사진=광명시)

[광명=하상선기자] 광명시 '찾아가는 광명시 희망복지지원단'은 지난 28일과 29일 이틀간 위기가구 발굴을 위해 관내 배달업체와 광명시 이동노동자센터를 방문하여 홍보 활동을 추진하였다.

이번 위기가구 발굴 활동은 음식이나 물건을 배달하며 집안 환경을 살펴볼 수 있는 배달업체 관련 노동자들을 대상으로 홍보 전단지와 홍보 물품을 전달해 은둔형 외톨이, 독거노인, 와상환자, 쓰레기 집 등 도움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위기가구의 적극적인 발굴을 독려하고자 추진되었다.

배달업체 사업주와 관련 노동자들은 배달하면서 어려운 상황에 놓인 사람들은 없는지 한 번 더 꼼꼼히 살펴보겠다며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동참할 것을 약속하였다.

한편, 광명시 희망복지지원단(무한돌봄센터)은 작년 12월에도 재개발 등과 관련하여 겨울철 위기가구가 발생하지 않도록 광명동 54개 미용실을 방문하며 홍보 활동을 펼치는 등 매년 위기가구 발굴에 힘쓰며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