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TP, 대한내과학회 POCUS 위원회와 업무협약 체결
인천TP, 대한내과학회 POCUS 위원회와 업무협약 체결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08.29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산 의료기기 교육·훈련 지원센터 운영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이기병 대한내과학회 POCUS 위원장(왼쪽 두 번째), 노범섭 인천TP 바이오산업센터장(오른쪽 두 번째) 등 협약기관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테크노파크

[인천=김정호기자]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최근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에서 대한내과학회 입원의학연구회 산하 POCUS(Point Of Care UltraSound, 현장초음파) 위원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신동호 대한내과학회 입원의학연구회장, 이기병 대한내과학회 POCUS 위원장, 노범섭 인천TP 바이오산업센터장 등 협약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송도국제도시에 구축하는 ‘국산 의료기기 교육·훈련 지원센터’의 운영을 위해 ▲국산 의료기기 교육·훈련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교육·훈련 역량 강화를 위한 학술행사 및 정보교류 등에 협력한다.

이번 협약체결로 인천에 있는 의료기기 생산기업의 성능평가 및 상용화 지원을 통한 경쟁력 강화뿐만 아니라, 입원의학 분야의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TP 관계자는 “입원의학연구회는 입원전담전문의 제도 정착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고, POCUS 위원회는 현장초음파 교육 활성화를 주도하는 단체다”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인천의 국산 의료기기 산업생태계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는 지난 2022년 보건복지부의 ‘광역형 국산 의료기기 교육훈련 지원센터 구축사업’에 선정된 후, 인천TP를 주관기관으로 하여 가천대길병원, 인하대병원, 인천시의사회 등 유관기관과 협력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