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농업기술센터, 가을 텃밭 가꾸기 교육 실시
안성시농업기술센터, 가을 텃밭 가꾸기 교육 실시
  • 진두석 기자 dsjin6@hanmail.net
  • 승인 2023.08.30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공텃밭에서 가꾸는 김장채소 파종부터 수확까지 노하우 공개
(사진=안성시)
(사진=안성시)

[안성=진두석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가 본격적인 가을에 접어들면서 지난 26일 안성시 공공텃밭인 보개면 안성맞춤랜드와 공도읍 용두리에서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을 제철 김장채소 가꾸기 교육을 실시했다. 

도시농업의 텃밭 가꾸기는 작물을 재배해서 소득을 올리는 일반 농사와 달리 가족과 함께 작물을 키우고 가꾸고 수확하는 과정에서 즐거움을 느끼는 취미, 여가, 학습의 목적이 있어 김장철을 대비해 배추, 무를 재배하려는 텃밭 분양자들을 위해 마련했다. 

이번 교육 내용은 가을 농사를 위한 밭갈이 방법, 김장채소 파종 및 정식 방법, 병해충 진단 및 방제법, 천연살충제 및 살균제 만들기 등으로 안성맞춤 랜드 박대진 텃밭 관리자와 농업기술센터 퇴직한 이병영 농촌지도관이 직접 강사로 나서 텃밭 농사를 지으며 궁금했던 사항에 대한 문답 시간을 가졌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텃밭 분양자들은 ”가을 텃밭 가꾸기 교육을 통해 그동안 잘못 알고 심었는데 제대로 배울 수 있어서 기쁘다며 교육 내용을 잘 숙지하여 김장채소 재배에 도전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번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이영승 농촌사회과장은 “작지만 알찬 텃밭 가꾸기로 효율적인 관리를 통해 텃밭이 주는 즐거움과 수확의 기쁨을 통해 도시농업이 활성화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촌사회과 농촌자원팀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