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파주시와 성매매집결지 폐쇄 위해 첫 합동 야간 캠페인
동두천시, 파주시와 성매매집결지 폐쇄 위해 첫 합동 야간 캠페인
  • 김해수 기자 kimhs8488@kmaeil.com
  • 승인 2023.08.30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동두천시)

[동두천=김해수기자] 동두천시는 지난 29일 파주읍 연풍리 문화극장에서 진행된 성매매집결지 폐쇄를 위한 야간 캠페인 활동(올빼미 활동) 및 시민지원단 워크숍에 참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야간 캠페인 활동은 지난 7월 31일 파주시와 성매매집결지 폐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첫 합동 캠페인으로 파주 연풍리 도심과 성매매집결지 주출입구에서 성구매자 차단을 위한 현장 홍보를 중심으로 진행했다.

또한 파주 성매매집결지 폐쇄를 위한 시민지원단과 함께 워크숍에 참여하여‘시민들이 자발적으로 함께 모여 연대하게 된 이유’,‘성매매 실상에 대한 궁금증’등에 대한 교육과 토론을 통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파주 용주골 사례를 바탕으로 집결지 폐쇄 추진 과정, 시와 경찰서·소방서 등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 방안, 여행길 걷기, 올빼미 활동 등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에 관한 사례를 들으면서 시(市)와 시민들이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는지 모색하는 기회가 되었다.

시 관계자는 “파주 용주골 집결지 폐쇄 과정에서 겪고 있는 진통의 과정을 들으면서 많은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도 파주시와 협업하여 성매매집결지 폐쇄에 대해 흔들림 없이 추진해나갈 예정이며, 성매매피해자들의 자활과 사회복귀를 위해서도 함께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김해수 기자
김해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kimhs8488@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