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TP, 일자리 트리플 매칭데이 성료
인천TP, 일자리 트리플 매칭데이 성료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09.01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무환경이 우수한 뿌리산업·항공·물류 분야 18개 인천 기업 참여
구직자 308명 현장 면접 후 165명 1차 합격 성과…
(사진)지난 30일 구직자로 붐비는 ‘인천 일자리 트리플 매칭데이’ 행사장 모습. 사진제공=인천테크노파크

[인천=김정호기자]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지난 8월 30일 제물포스마트타운 2층 대강당에서 ‘2023 인천 일자리 트리플 매칭데이’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근무환경이 우수하고 성장역량을 갖춘 △뿌리산업 △항공 △물류 분야 인천 기업 18개가 참여해 현장에서 신규인력 채용을 위한 면접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장은 취업 정보를 얻기 위한 구직자들로 붐볐고, 그중 308명을 대상으로 현장 면접을 진행한 결과 165명이 1차 합격을 통보받으며 값진 성과를 얻어갔다.

또한 현장 면접 외에도 이력서 사진 촬영, 취업 타로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하면서 참여한 구직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인천TP 관계자는 “근무환경이 우수한 인천 기업과 역량 있는 구직자가 많이 참여한 덕분에 내실 있는 채용행사가 될 수 있었다.”라며, “이번 행사가 얼어붙은 채용 시장을 녹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3 인천 일자리 트리플 매칭데이’는 인천광역시와 고용노동부 등 유관기관이 협업해 근무환경이 우수한 인천 기업들을 사전에 선별하는 등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한 채용행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