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인천포럼, 10월 창립 예정
ESG인천포럼, 10월 창립 예정
  • 이시은 kmaeil86@naver.com
  • 승인 2023.09.04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ESG 전문가 대거 영입할 것
ESG인천포럼 이승재 이사장. 사진 = 인천포럼
ESG인천포럼 이승재 이사장. 사진 = 인천포럼

[경인매일=이시은 인턴기자] 인천전역에 ESG(Environmental, Social and Corporate Governance는 환경·사회·지배구조를 뜻하는 말로, 기업 또는 기업에 대한 투자의 지속 가능성과 사회적 영향을 측정하는 요소)를 활성화하기 위한 ESG인천포럼이 오는 10월 창립을 앞두고 지역내 ESG전문가를 대거 영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SG인천천포럼은 현직 의원 및 인천시 공무원, 시 산하기관장, 언론인, 기업 ESG 책임자 등이 참여해 제도적 논의와 토론의 장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ESG인천포럼은 ▲ESG 요소를 고려한 스마트 공원 기획 ▲기후 변화와 회복력 사례 연구 ▲시민들에게 포용적이고 공평한 도시 인프라 제공 ▲거버넌스의 책임성과 투명성 증진 방안 등이 주요 의제로 논의될 예정이다.

​ESG인천포럼관계자는"환경, 사회, 거버넌스의 세 가지 핵심 요소를 중심으로 인천을 선도적인 도시로 만들어 가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며 "지속 가능한 개발과 성장을 위해 지금까지 해온 것처럼 인천시 정책을 하나하나 꼼꼼히 체크하면서 ESG와 부합하는지 체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창립 목적은 환경, 사회, 거버넌스의 ESG 요소를 고려한 지속가능발전이 가능한 선도도시의 개발과 전략 수립 및 구현에 대한 논의, 그리고 이해관계자인 시민들과의 협업을 통해 진행하기 위함으로 본 포럼에서는 선도도시 개발에 관심이 있는 포럼 참여자와 함께 ESG 요소를 고려한 선도도시 개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실제로 구현하기 위한 방안을 함께 논의하는 과정을 거치는 것을 목적으로 두고 있다.

특히, 선도도시를 위한 ESG포럼의 목표는 지속가능발전 진행에 앞서는 도시의 개발을 위한 전략 수립 및 구현, 그리고 사회적 가치의 창출과 기여 등을 포함 한다.

이시은
이시은 다른기사 보기
kmaeil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