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도서관, 시민독서운동 '평택, 책을 택하다' 2024년 사업 시작
평택시도서관, 시민독서운동 '평택, 책을 택하다' 2024년 사업 시작
  • 임정규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3.09.04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4 올해의 책 추천 공모, 시민도서선정단 모집
홍보물(사진=평택시)
홍보물(사진=평택시)

[평택=임정규기자] 평택시도서관은 시민독서운동 '평택, 책을 택하다' 2024년 ‘올해의 책’ 선정을 위한 후보 도서 추천 공모와 시민도서선정단을 모집한다.

오는 10월 14일까지 온/오프라인을 활용한 정보무늬(QR코드)나 도서관 방문 신청을 통해 평택시민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올해의 책’은 추천된 후보 도서 중 시민도서선정단 토론을 거쳐 연령별 올해의 책 3권과 함께 읽는 책 10권을 선정하며, 도서 선정 기준을 참고하여 추천할 수 있다.

다양한 토론이 가능한 책, 3년 이내 출판된 국내 현존 작가의 책, 삶과 사회를 보는 새로운 관점을 보여주는 책, 지역을 함께 생각할 수 있는 책, 사회적 약자에 대한 공감과 포용을 넓히는 책, 다양한 시민의 목소리를 폭넓게 담고자 모집하는 시민도서선정단은 책 읽기에 관심 있는 중학생 이상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최대 100여 명으로 구성되는 선정단은 11월부터 내년 2월까지 활동하며 시민공모를 통해 사전 추천된 도서를 함께 읽고 토론을 통해 ‘올해의 책’과 ‘함께 읽는 책’을 선정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지역민들과 함께 성장하고 있는 '평택, 책을 택하다' 사업이 책 읽기를 통한 지역 공동체 만들기, 공감과 포용의 사회를 만드는데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

기타 문의 사항은 평택시도서관 누리집 또는 배다리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