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2023 주민총회 개최···지역별 특성 살린 주민자치사업 선정
하남시, 2023 주민총회 개최···지역별 특성 살린 주민자치사업 선정
  • 정영석 기자 aysjung77@hanmail.net
  • 승인 2023.09.04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남시)
하남시가 ‘풀뿌리 민주주의의 꽃’인 주민총회를 통해 내년도 주민자치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사진=하남시)

[하남=정영석기자] 하남시가 ‘풀뿌리 민주주의의 꽃’인 주민총회를 통해 내년도 주민자치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4일 하남시에 따르면 지역 내 13개동이 지난달 21일부터 이달 1일까지 개최한 2023년 주민총회가 덕풍3동을 마지막으로 모두 마무리됐다.

각 동 주민자치회는 주민총회에서 그동안의 활동 내용을 보고하고, 내년도 자치계획형 주민참여예산으로 추진 예정인 주민자치사업을 주민투표 결과로 결정했다.

올해 13개동에서 총 7천984명의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투표를 진행해 전체 54개 중 36개 안건을 내년도 동별 주민자치사업으로 선정했다.

내년도 주요 주민자치사업은 마을 소식지 발간(천현동), 신장1동 문화의 날(신장1동), 당정뜰 봄봄음악회(신장2동), 덕풍골 벽화조성(덕풍1동), 풍덩, 덕풍어린이 물놀이 축제(덕풍2동), 덕풍3동 어울림한마당 축제(덕풍3동), 미사1동 힐링음악회(미사1동), 한강 달빛 돗자리영화제(미사2동), 행복가득 LED초인종 설치(미사3동), 쓰레기 무단투기지역 화단조성(감북동), 감일 정원 만들기(감일동), WeHA 달빛초롱 걷기축제(위례동), 어두운 굴다리 벽화로 아름답게(초이동) 등 동별 특색을 반영한 사업들이 선정됐다.

이현재 시장은 “우리시는 살고 싶은 도시, 도약하는 하남을 만들기 위해 주민자치회의 사업추진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하남시 주민총회는 ‘미사1동-힐링콘서트’, ‘감북동-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덕풍3동-주민노래자랑’ 등 동별로 축제형식의 다채로운 행사와 주민총회를 연계한 참신한 기획을 선보이며 주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aysjung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