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저신용·저소득 소상공인 대출 이자 지원 나서
구리시, 저신용·저소득 소상공인 대출 이자 지원 나서
  • 이진호 기자 jinho8027@naver.com
  • 승인 2023.09.06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내 시·군 중 최초! 저신용·저소득 소상공인도 이자지원 가능
구리시청 전경 (사진=구리시)

[구리=이진호기자] 구리시는 지난 4일 고물가·고금리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신용·저소득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사)미소금융 경기구리법인과 ‘저신용·저소득 소상공인을 위한 이차보전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구리시형, 도자금연계형에 이어 세 번째로 이차보전사업을 추진하며 소상공인들의 경영안정화에 힘쓸 수 있게 됐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31개 시군 중 최초, 전국에서 8번째로 시행되며, 오는 9월 11일 신규신청자부터 적용된다. 대상은 구리시에 사업장을 둔 소상공인 중 서민금융진흥원[(사)미소금융 경기구리법인]에서 신규 자영업자 대출을 받은 사업주로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20%인 자 ▲차상위계층 및 기초생활수급자 ▲근로장려금 수급대상자이며, 최대 2,000만 원의 대출 및 융자금에 대해 최대 2%의 이자를 3년 간 페이백* 방식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 Payback : 대출기간(취급 후 3년) 지불한 이자금액에 대하여 현금으로 돌려주는 것

시는 관련 내용을 시청 홈페이지에 공고했으며, 신청을 원하는 저신용 소상공인은 미소금융 경기구리법인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협약은 제도권 금융이용이 곤란해 금융혜택 사각지대에 놓인 관내 저신용 영세 자영업자들에게 희망적인 소식이 될 것”이라며, “저소득·저신용 이차보전 사업이 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이자 부담 해소와 경영 회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시에서 소상공인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정책을 펼치겠다.”라고 전했다.

저소득·저신용 이차보전 지원사업의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공고 및 구리시 일자리경제과 소상공인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