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마장도서관, '북스타트 책놀이' 프로그램 운영
이천마장도서관, '북스타트 책놀이' 프로그램 운영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09.06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마장도서관은 오는 10월 11일부터 관내 거주 유아를 대상으로 북스타트 책놀이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사진=이천시)

[이천=최승곤기자] 이천시 마장도서관은 오는 10월 11일부터 관내 거주 유아를 대상으로 북스타트 책놀이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꼬물꼬물 떠나는 그림책 여행과 ▲그림책 놀이터 2가지 강좌로 10월 11일부터 11월 22일까지 매주 수요일 6차시로 운영되며, 연령에 맞는 도서 선정과 함께 주제에 맞는 수업으로 구성된다.

꼬물꼬물 떠나는 그림책 여행은 24개월~48개월 유아와 보호자 8팀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책놀이를 통해 그림책에 흥미를 느끼고 주제 도서에 알맞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오감 발달을 도모한다. 가을을 주제로 ‘도토리 모자’ 도서와 함께 실제 도토리를 탐색해보고 도토리 모자를 직접 만들어보며 2차시에는 ‘코스모스’ 도서와 함께 코스모스 왕관 만들기, 3차시에는 ‘가을나무’ 도서와 함께 가을 나무 꾸미기 등 알찬 활동으로 이뤄진다.

그림책 놀이터는 49개월부터 미취학아동 10명을 대상으로 책놀이와 함께 다양한 만들기 활동이 이루어진다. ‘국화와 코스모스’ 도서와 함께 바람개비를 만들어보고 ‘외뿔고래의 슬픈노래’ 도서와 함께 고래피리 만들기, ‘비밀의 악기’ 도서와 함께 전통악기 꽹과리 만들기 등 연령에 맞는 체험과 만들기 활동으로 즐겁게 책놀이에 참여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우리의 미래인 유아들이 도서관의 북스타트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책과 함께 성장하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상상의 나래를 펼치며 도서관과 친숙해지고 앞으로도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프로그램의 수강신청은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9월 15일(금)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일정 또한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