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주민과 함께 만드는 ‘제21회 주민자치박람회’ 개최
수원시, 주민과 함께 만드는 ‘제21회 주민자치박람회’ 개최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09.07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21회 수원시 주민자치박람회, 9월 2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홍보물(사진=수원시)
홍보물(사진=수원시)

[수원=최승곤기자] 수원시가 오는 9월 26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제21회 수원시 주민자치박람회를 개최한다. 제21회 수원시 주민자치박람회는 ‘전시마당’, ‘어울마당’, ‘부대행사’, ‘개막·폐막식’ 등으로 진행된다.

수원컨벤션센터 3층 컨벤션홀에서 열리는 전시마당에서는 44개 동 주민자치회와 주민자치센터가 주민자치 활동 작품을 전시하고, 우수사례 성과와 과제를 공유한다. 

‘모두의 이야기, 마을 展’ 에서는 44개동에서 제작한 마을이야기 책자를 전시한 ‘새빛 마을이야기 도서관’과 44개동에서 추진한 마을리빙랩 사업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사진전 ‘마을리빙랩 사진전’을 관람 가능하다.

어울마당은 ‘주민자치 우수동아리 경연대회’다. 난타(율천동), 통기타(조원1동), 댄스(호매실동, 망포2동), 풍물놀이(곡선동, 화서2동), 하모니카(행궁동), 우쿨렐레(원천동) 등 8개 동 주민자치센터의 동아리 회원들이 실력을 뽐낸다. 경연대회 후 시상식이 연다. 

부대행사로 자매결연지인 영동군 심천면, 보은군 탄부면, 횡성군 청일면, 괴산군 청천면에서 특산물을 홍보하는 직거래 장태가 운영된다. 샤인머스캣, 사과, 와인, 버섯, 더덕, 버섯, 꿀 등 다양한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또 시민을 대상으로 수원시 주요 정책을 홍보하는 수원시 정책홍보관이 마련된다. 새빛톡톡, 새빛돌봄, 마을만들기, 공정무역, 고향사랑기부제 등 수요시 주요 정책을 살펴볼 수 있다. 

개막식에서는 주민자치 활성화 유공자 12명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폐막식’에서는 주민자치 활동 작품전시 우수 12개동과 동아리 경연대회 8팀을 시상할 계획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시 44개동이 주민자치회로 전면 전환된 후 처음 개최되는 박람회”라며 “이전보다 더 다채롭고 발전된 모습으로 행사가 진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