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태평동 밀리언공원 지하 공영주차장 준공
성남시, 태평동 밀리언공원 지하 공영주차장 준공
  • 최승곤·이승균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09.07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차량 120대 주차 가능, 10월 9일까지 시민에게 무료 시범 운행
태평동 밀리언공원 내 지하 공영주차장 (사진=성남시)
태평동 밀리언공원 내 지하 공영주차장 (사진=성남시)

[성남=최승곤,이승균기자] 성남시가 수정구 태평동 7285번지 일원에 조성 중인 밀리언공원 지하에 공영주차장 건립공사를 최근 준공하고 5일부터 일반 시민에게 개방했다. 

준공된 공영주차장은 연면적 3718.9㎡ 규모로 총 120대의 차량 주차가 가능하며 오는 10월 9일까지 시범운영 후 10월 10일부터 정식 운영할 계획이다. 시범운영 기간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태평동 밀리언공원 지하 공영주차장은 주거지 주차난 해소를 위한 공영주차장 연차별 건립계획에 따라 2022년 1월에 공사에 착공했다. 공영주차장 건립을 통해 인근 지역 주민들의 주차문제를 해소하고 탄천과 올 연말 준공하는 밀리언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주차 편의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지상에는 시민들의 휴식공간과 체육시설, 피크닉장 등 밀리언공원(가칭)을 조성중으로 12월에 준공 예정이다.

지하 주차장 진출입구에는 물막이벽을 설치해 집중호우 시 빗물이 주차장으로 유입되는 것을 차단하여 주차된 차량의 침수를 사전에 방지한다. 또한 전기차 주차구역(6면)에는 화재시 확산 방지를 위해 방화스크린셔터 설치 및 화재 초기진압을 위해 질식 소화포를 구비했다. 

공영주차장은 성남도시개발공사에서 위탁·관리하며, 월정기주차 시행 여부와 면수 대비 월정기비율에 대해서는 시범운영 후 결정해 별도 공지할 방침이다.

성남시 관계자는 “앞으로 주차난 해소를 위해 예산절감 및 사업기간 단축에 효과가 있는 유휴 시유지(공공공지 등)를 활용한 공영주차장 조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