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의정부시 흥선동 주민자치회 첫 정기회의 진행
제2기 의정부시 흥선동 주민자치회 첫 정기회의 진행
  • 권태경 기자 tk3317@kmaeil.com
  • 승인 2023.09.11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흥선동 주민자치회의 성공적 안착을 위한
(사진=의정부시)
의정부시 흥선동행정복지센터가 지난 8일 제2기 흥선동 주민자치회의 새로운 시작에 맞춰 자치회 활동의 성공적 안착을 위한 첫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사진=의정부시)

[의정부=권태경기자] 의정부시 흥선동행정복지센터가 지난 8일 제2기 흥선동 주민자치회의 새로운 시작에 맞춰 자치회 활동의 성공적 안착을 위한 첫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제2기 의정부시 주민자치회 위원은 ‘의정부시 주민자치회 시범실시 및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9월 1일 위촉됐다. 향후 2년의 임기 동안 주민 의견을 토대로 지역 현안에 대한 마을자치 및 자치회 실행사업을 수립‧추진한다.

이날 회의는 오리엔테이션, 조직구성(임원선출 등), 월례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위원 위촉 이후 첫 회의인 만큼 주민자치회 활동의 연속적‧발전적 도약을 구축하는 기본체계 마련에 중점을 뒀다.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주민자치회 구성보고 및 주요현황, 위원으로서의 지위‧책임과 의무 등을 숙지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또 월례회의를 통해 체계적 사업추진을 위한 분과구성 논의를 시작했다.

오영경 신임 회장은 “지난 주민자치회에서 일궈낸 성과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2기 위원님들과 화합해 더 나은 마을자치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수경 자치민원과장은 “제2기 흥선동 주민자치회 출범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앞으로도 마을 발전을 위해 그동안 주민자치회에서 추진해오던 고유업무의 빈틈없는 수행이 가능하도록 행정지원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