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병원 스포츠의학연구소-재단법인 국민체력센터, 연구·교류 본격화
명지병원 스포츠의학연구소-재단법인 국민체력센터, 연구·교류 본격화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3.09.11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8일, 스포츠의학연구소–(재)국민체력센터 협력 협약 체결
재단법인 국민체력센터 협약식(사진=명지병원)
재단법인 국민체력센터 협약식(사진=명지병원)

[경인매일=이기홍기자] 명지병원 스포츠의학연구소가 재단법인 국민체력센터와 협약을 맺고, 스포츠 의학 연구 및 교류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지난 8일 오후 송파구 올림픽공원 내 위치한 (재)국민체력센터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명지병원 김진구 스포츠의학연구소장과 (재)국민체력센터 선상규 원장, 동원대 건강운동관리학과 양상진 교수, (사)EIM 왕성옥 운영이사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건강, 재활, 운동관련 등 연구과제 수행 시 공동참여 및 표본제공, 신기술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활동, 기술정보의 교환, 양 기관의 실험분석기기 공동 활용, 양 기관 소장자료 및 도서 공동이용에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협약으로 본격적인 연구 및 교류의 첫발을 내딛은 스포츠의학연구소는 다수의 국가대표 운동선수들의 검사와 연구를 이어온 (재)국민체력센터와 협력을 통해 국가대표 운동선수들에 대한 검사와 연구를 활발히 펼칠 예정이다. 

또 향후 학술세미나와 해외 기관 협력 사업, 일반인 대상 대국민 건강캠페인 개최 등 스포츠의학 관련 다양한 활동 추진에 속도를 낼 것으로 전망된다. 

(재)국민체력센터는 국민의 건강과 체력증진을 위해 1994년 국민체육진흥공단 체육과학원구원 부설 소속으로 설립돼, 국가대표 운동선수를 대상으로 검진 및 스포츠과학 연구를 펼쳐왔다. 

선상규 원장은 “국민체력센터의 역할과 역량을 가장 잘 이해하고 있는 명지병원 스포츠의학연구소와 협약을 맺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스포츠의학의 미래를 위해 양 기관이 함께 합심해 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진구 스포츠의학소장(정형외과)은 “명지병원은 국내 최고 수준의 스포츠의학센터 운영을 통해 스포츠 손상 및 의학에 대한 노하우를 쌓아왔다”면서, “스포츠의학연구소 개소 후 처음 이뤄진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연구·교류활동을 펼치며, 스포츠의학연구소의 역할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1일 문을 연 스포츠의학연구소는 스포츠의학 명의 김진구 소장과 어깨 명의 이용걸 교수를 중심으로 스포츠 의학 분야의 연구 성과와 임상 경험을 국내외로 확산하고, 체계적인 연구를 이어가고자 개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