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평화를 향한 국제청년들의 목소리 ‘청년국제포럼’ 개최
도, 평화를 향한 국제청년들의 목소리 ‘청년국제포럼’ 개최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09.13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 경기도 더 큰 평화 ’국제청년포럼’ 9월 15일 수원 복합문화공간 111CM 에서 개최
- ‘평화의 기회, 청년연대의 힘으로!’ 주제로 3개 세션 진행 및 소통의 장 마련
홍보물(사진=경기도)
홍보물(사진=경기도)

[경인매일=최승곤기자] 경기도가 ‘청년국제포럼’을 오는 9월 15일 수원 복합문화공간 111CM에서 개최한다.

이번 청년국제포럼은 경기도가 추구하는 ‘더 큰 평화’에 대해 세계 청년들과 소통하며 연대·협력해 가는 국제교류 행사로 10개국 30여 명의 청년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포럼에서는 ‘평화의 기회, 청년연대의 힘으로’를 주제로 각국 청년들의 시각에서 동아시아의 평화와 더 나은 미래를 향한 국제청년연대의 방향과 역할에 대해 논의가 이루어진다.

또한 세션별 발표와 토론, 토크라운지 ‘청년 열린 대화, 평화의 기회를 열다’를 통해 미래의 주역인 청년들이 직접 다양한 평화 이야기를 풀어낼 계획이다.

청년국제포럼 진행 후에는 16일 특별프로그램으로 해외청년들과 경기청년피스리더들이 함께 김포 애기봉 생태평화공원을 견학하고 비무장지대(DMZ) 등 평화문화지역 현장을 직접 답사한다.

경기도 관계자는 “청년들의 국제교류는 경기도의 ‘더 큰 평화’를 이루기 위한 청년세대들의 지속 가능한 평화 네크워크 구축과 국제적 연대 협력을 도모해 나가는 중요한 시작점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청년국제포럼은 우리말과 영어로 동시 통역되고 유튜브 오마이TV를 통해 생중계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