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청소년 정신건강 선별검사 설명회
양주시, 청소년 정신건강 선별검사 설명회
  • 조영욱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0.03.21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흡연 예방 흡연자 금연 촉진

양주시가 학생들의 흡연을 예방하고 흡연자의 금연을 촉진하며 비흡연자보호 등 금연 환경조성을 위해 금연지도자 교육 및 소아청소년 정신건강 선별검사 설명회를 개최한다.

오는 3월 2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가질 사업설명회는 경기도, 경기도 교육청, 양주시정신보건센터가 공동으로 시행하는 사업으로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선별검사의 필요성과 추진방향에 대한 사업 설명회다.

설명회에는 양주시 관내 초·중·고교의 교장, 보건교사, 학부모 대표가 참석하며 지역사회 금연 환경조성 위한 건강지도자의 역할에 대해 양주시 보건소 주최로 한국금연운동협의회 전문 강사가 강의를 한다.

또한 날로 심각해지는 정신건강의 문제 중 소아 청소년의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와 우울증(BDI) 조기검사의 중요성과 절차 방법 등에 대해 경기도교육청, 동두천·양주교육청에서 취지를 설명하고, 정신의학적 전문분야와 실제 조사요령 등에 관하여는 양주시 정신보건센터에서 수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학생,학부모,학교,교육청,정신보건센터,지역보건기관간 원활히 교류되는 견고한 건강 네트웤 협력체계를 구축, 효율적인 건강증진 사업추진 도모는 물론 궁극적으로 우리의 미래인 청소년들이 향후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돕는 기반을 조성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보건소 건강증진 팀 031-820-2740 로 문의하면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