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사례로 배우는 '푸드플랜’ 특강 수강생모집
시흥시, 사례로 배우는 '푸드플랜’ 특강 수강생모집
  • 권영창 기자 p3ccks@hanmail.net
  • 승인 2023.09.15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플랜 수강생 모집 [사진=시흥시]
푸드플랜 수강생 모집 [사진=시흥시]

[시흥=권영창기자] 시흥시는 시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오는 10월 4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시청 늠내홀에서 ‘2023년 사례로 배우는 지역먹거리계획(푸드플랜)’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먹거리 위기 시대에 ‘생산,가공,유통,소비,폐기’까지 지속 가능한 먹거리 선순환 체계인 지역먹거리계획을 함께 공부하며 지역먹거리계획에 대한 이해를 높이자 마련됐다.

강의는 지역 농업네트워크 서울경기제주협동조합에서 길청순 이사장의 ‘지역먹거리계획과 시흥시’란 주제로 진행된다. 강의에서는 지역먹거리계획과 이해, 다양한 우수사례, 시흥시 먹거리 현황 및 시흥시 먹거리 전략에 대해 살펴볼 계획이다.

시는 특강에 참여할 시민 1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건강한 먹거리와 지역먹거리계획에 관심이 있는 시흥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9월 13일부터 구글 폼을 통해 신청받고 있다.

그동안 시는 지역먹거리계획 이해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해 먹거리전략 아카데미 기본과정 및 심화과정 운영, 카드뉴스 제작 및 배포, 홍보부스 운영을 추진했다. 앞으로 더 많은 시민이 지역먹거리계획을 쉽게 접할 기회를 마련하는 데 힘쓸 계획이다.

윤기현 시흥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시는 시민 중심의 먹거리 정책을 끊임없이 고민하며 발굴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 이번 특강에 많은 시민의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