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2023 보건복지부 노인 일자리 평가 ‘우수’ 기관 선정
강화군, 2023 보건복지부 노인 일자리 평가 ‘우수’ 기관 선정
  • 박경천 기자 pgcark@daum.net
  • 승인 2023.09.19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어르신들께 다양한 일자리 제공하며 건강 유지에도 기여
강화군은 ‘2023년 보건복지부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수행평가’에서 강화군과 강화군노인복지관이 각각 우수 지방자치단체와 우수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사진=강화군)

[강화=박경천기자] 강화군은 ‘2023년 보건복지부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수행평가’에서 강화군과 강화군노인복지관이 각각 우수 지방자치단체와 우수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보건복지부는 전국 노인 일자리 참여 지방자치단체와 수행기관을 대상으로 신규 일자리 추진, 우수 사업단 운영, 수행기관 종사자 운영, 기관 간 협업 노력 등에 대해 전년 실적 기준으로 평가결과, 강화군노인복지관은 전년에 이어 연속으로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강화군 노인 일자리 지원사업은 총 20개 사업단에 65세 이상 어르신 3,156명이 참여하고 있다. 헬스케어 매니저·실버카페·키오스크 및 스마트폰 교육·아동시설 학습 보조·공공시설 업무지원·노노케어·환경지킴이 등 다양한 분야의 일자리를 제공하며, 내년에는 어르신 마을해설사 등 양질의 일자리도 신규 추진할 계획이다.

일자리에 따라 월 27만 원~54만 원의 수당이 지원되며, 어르신들에게는 사회활동을 통해 노후 건강을 유지하고 소득 보장에도 이바지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유천호 강화군수는 “우리 군은 노인인구가 많은 만큼 군과 수행기관, 어르신 모두 노인 일자리 사업에 대한 열정이 크며, 이번 수상은 그 열정의 결과”라며 “앞으로 어르신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다양한 양질의 일자리 발굴에 노력해서 노인 일자리 사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