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안성시가 함께하는 건강증진 플로깅 성료
경기도와 안성시가 함께하는 건강증진 플로깅 성료
  • 진두석 기자 dsjin6@hanmail.net
  • 승인 2023.09.20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걷고, 담배꽁초 줍고, 깨끗한 동네 만들고
(사진=안성시)
경기도와 안성시가 지난 16일 대덕면 내리 25호 공원에서 건강증진 및 금연교육의 일환으로 플로깅 캠페인을 실시하여 성황리에 끝마쳤다.  (사진=안성시)

[안성=진두석기자] 경기도와 안성시가 지난 16일 대덕면 내리 25호 공원에서 건강증진 및 금연교육의 일환으로 플로깅 캠페인을 실시하여 성황리에 끝마쳤다.  

대덕면 내리는 외국인 밀집 거주지역으로, 문화적 차이로 인해 학교‧공원 등에서 흡연하는 사람이 많아 일상생활 속 건강실천 및 금연환경을 조성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진행했다.

비가 예보되어 있는 상황에서도 안성시민 및 안성 거주 외국인 약 500여명이 공원에 모여 다양한 건강부스를 체험하였고, 플로깅에 사전 참여신청한 151명은 거리를 걷고 버려진 담배꽁초 등 쓰레기를 주으며 깨끗하고 쾌적한 지역사회를 만들기에 동참했다.

플로깅에 참여한 한 시민은 “걸으면서 건강도 챙기고 거리가 깨끗해지는 것을 보니 뿌듯했다.”며 “아이들과 함께 참여하여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남겼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다문화 구성원과 함께 행사를 진행하게 되어 기쁘며, 일상생활 속 걷기 실천 및 흡연예방 등 건강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성시보건소는 영양‧신체활동‧금연 등 안성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건강증진과 건강증진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