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TP, 인천 미래자동차 발전 세미나 성료
인천TP, 인천 미래자동차 발전 세미나 성료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09.20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 자동차 부품기업 임직원 등 60여 명 참석\
- 미래자동차 설계해석 기술동향 및 적용사례 공유
세미나에 참석한 인천 자동차 부품기업 임직원 및 이주호 인천TP 원장(앞줄 왼쪽에서 6번째), 현승균 인하대 제조혁신전문대학원장(앞줄 왼쪽에서 7번째) 등 유관기관 관계자. 사진제공=인천TP

[인천=김정호기자]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최근 인하대 항공우주융합캠퍼스 인천공항홀에서 개최한 ‘인천 미래자동차 발전 세미나’가 인천 자동차 부품기업 임직원 등 60여 명이 참석하면서 성황리에 끝났다고 20일 밝혔다.

이 세미나는 인천광역시가 지원하는 ‘미래자동차 부품산업 육성 지원사업’과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는 ‘자동차 부품기업 혁신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인천 자동차 부품기업의 미래차 기술전환 촉진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인천TP가 정기적으로 주최하고 있다.

이날 세미나는 인천 자동차 부품기업 임직원을 비롯해 인하대 제조혁신전문대학원, 인천TP 등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미래자동차 설계해석 기술동향 및 적용사례 소개’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강연자로 나선 ㈜알텐코리아의 김기영 부장은 ‘모빌리티 산업의 트렌드 소개 및 통합플랫폼을 활용한 해석 기술의 혁신 및 가속화’라는 내용을 발표했고, 다쏘시스템코리아㈜의 구승회 기술대표는 ‘국내외 자동차 OEM 및 부품사의 설계 해석을 통한 역량강화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 세미나 참석자는 “전기차 등 미래차 산업동향과 자동차부품 설계해석 분야에 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기회가 됐다”라고 참석 소감을 밝혔다.

인천TP 관계자는 “인천 자동차부품 관련 중소기업 임직원들이 산업구조 변화의 흐름에 발맞춰 지속해서 성장할 수 있도록, 세미나 운영뿐만 아니라 지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