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바이오의약품 원부자재 기업 위한 교육 세미나 개최
인하대, 바이오의약품 원부자재 기업 위한 교육 세미나 개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09.20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의약품 원부자재 기업 재직자 교육
해외 의존 바이오의약품 원부자재 국산화 위한 협력방안 논의도
 2023년 바이오의약품 원부자재 교육 세미나에 참석한 재직자, 산학연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인하대학교

[인천=김정호기자]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최근 ‘바이오의약품 원부자재 교육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 세미나에는 바이오의약품 원부자재 수요·공급기업 제작자와 연구기관 관계자 등 40여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했다. 박양수 (주)메디팁 의약품 본부장은 ‘바이오의약품 개발에 필요한 인허가 규제의 이해’를 주제로, 안상점 전 얀센 백신 대표는 ‘E&L Study and Product Development(E&L 연구 및 제품 개발)’를 주제로 각각 교육을 진행했다.

바이오의약품 원부자재 기업 재직자 교육과 함께 산학연 관계자들이 함께 해외 의존도가 높은 바이오의약품 원부자재의 국산화를 위한 협력방안도 논의했다.

인하대학교 첨단소재공정연구소는 지난해 1월부터 산업통상자원부와 인천시가 지원하는 ‘바이오의약품 원부자재 상용화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바이오의약품 원부자재 상용화 지원사업 컨소시엄에는 인하대학교와 함께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인천테크노파크,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가 참여하고 있다.

이번 사업의 연구책임자인 김광희 인하대학교 첨단소재공정연구소 산학연구교수는 “국내 바이오의약품 원부자재 기업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고 산학협력을 통한 연구개발 수행하고 있다”며 “바이오의약품 원부자재 국산화를 위한 기업 경쟁력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