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중장년 재무특강’ 참여자 선착순 모집
파주시, ‘중장년 재무특강’ 참여자 선착순 모집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3.09.2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만 40~59세 중장년 대상 금융 상식 등 비법 전수
사진=파주시청

[파주=이기홍기자] 파주시는 10월 4일부터 27일까지 ’슬기로운 금융생활‘ 참여자 1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슬기로운 금융생활‘은 중장년 나이에 꼭 알아야 할 금융 상식 등에 관한 재무 특강으로, 재취업 및 인생 2막을 설계하고 있는 중장년(만 40~59세)들을 대상으로 한다.

프로그램은 11월 3일 온라인(ZOOM)교육으로 진행되며, 금융상식 및 연금 운용, 절세 및 재테크 등 자산관리 전반에 대한 비법이 전수된다.

교육 내용은 고령화 시대의 투자 전략, 경제 환경 변화를 고려한 자산 운용 전략, 투자 기간을 고려한 자산 배분, 노후 생활비 산정 기준, 금 자산별 특징 이해 및 절세 전략, 슬기로운 연금 자산 인출 비법 소개 등 재무 상태 점검과 실질적인 자산 관리 방법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최연경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교육이 100세 시대, 슬기로운 노후를 준비하는 길라잡이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경제사정이 어려운 요즘, 중장년을 위한 투자 및 절세 전략, 자산 인출 비법 등을 익혀 체계적인 재무관리와 안정적인 노후설계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교육 희망자는 파주시일자리센터(금촌, 운정, 문산)로 직접 방문하거나 파주시청 누리집 새소식란을 참고해 이메일로 신청서를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파주시일자리센터 프로그램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