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민원우수공무원 대상 '제3회 신바람 힐링 워크숍' 실시
남양주시, 민원우수공무원 대상 '제3회 신바람 힐링 워크숍' 실시
  • 이진호 기자 jinho8027@naver.com
  • 승인 2023.09.25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는 지난 22일 민원우수공무원을 대상으로 신바람 힐링 워크숍을 개최했다.(사진=남양주시)

[남양주=이진호기자] 남양주시는 지난 22일 민원우수공무원을 대상으로 신바람 힐링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2022년 하반기와 2023년 상반기 민원우수공무원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민원우수공무원의 노고를 위로하고 감정노동 스트레스를 해소해 업무능력 향상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워크숍 프로그램은 남양주시 농업기술센터 농생명정책과와 연계된 「농업 치유 프로그램(포도농장)」체험, 남양주시 별내면에 위치한 용암치유마을에서 점심 식사「치유밥상」, 그리고 「오페라의 유령」뮤지컬 감상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참여자들은 농업 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스트레스 자기진단 및 분석을 실시해 현 상태를 확인하고 스트레스 예방법 등에 대해 안내받았으며, 치유밥상 체험 및 뮤지컬 관람을 통해 최일선 민원 업무에 대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 참석자들은 “하루 동안 직무에서 벗어나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라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편, 손원철 종합민원담당관은 “민원담당공무원들이 힐링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대민서비스의 질이 더욱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