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3 정책발굴 경진대회 발표대회 개최
안성시, 2023 정책발굴 경진대회 발표대회 개최
  • 진두석 기자 dsjin6@hanmail.net
  • 승인 2023.09.26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향사랑기금 주제로 한 ‘내 고향, 내 숲’ 최우수 선정
(사진=안성시)
안성시가 고향사랑 기금사업 발굴을 위해 개최한 정책발굴경진대회에서 죽산면에서 제안한 ‘내 고향, 내 숲’이 최우수로 선정됐다.(사진=안성시)

[안성=진두석기자] 안성시가 고향사랑 기금사업 발굴을 위해 개최한 정책발굴경진대회에서 죽산면에서 제안한 ‘내 고향, 내 숲’이 최우수로 선정됐다.

시는 지난 7월 한달 간 공직자를 대상으로 아이디어를 공모하여 93건이 접수 되었으며 1차 서면심사를 거쳐 10건의 아이디어를 선정하여 2차 시민평가, 3차 본선 발표대회를 거쳐 최우수, 우수, 장려, 노력상을 최종 선정했다.

최우수로 선정된 ‘내 고향, 내 숲’은 고향사랑기부제 참여자들의 이름을 단 내나무 심기 사업으로 지속 가능한 고향사랑 기부를 유도하고 기후위기 대응, 일자리 창출 까지 연계한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우수 아이디어는 일죽면에서 제안한 ‘나의 보호자는 안성시입니다 자립준비청년지원 동행 프로젝트 사업’과, 행정과에서 제안한 ‘바우덕이 축제 길놀이를 디자인하고 스토리를 입히다’가 각각 수상했다. 

장려는 상수도과에서 제안한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한 어린이도서관 건립’, 대덕면에서 제안한 ‘부담없는 외국인의 서류발급 어서와요 블랑카 우린가족입니다’, 세정과에서 제안한 ‘대학사랑 컴퍼니’가 선정됐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이번 정책발굴 경진대회를 통해 시민과 기부자가 모두 공감하는 특색있는 기금사업으로 지속가능하고 장기적인 기부자 확보로 이어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안성시는 이번 정책발굴경진대회 결과를 바탕으로 고향사랑기금사업 추진 실무협의체를 구성하여 기금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