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헌 중구청장, 추석 맞이 민생 행보 전통시장 상인과 현장 소통
김정헌 중구청장, 추석 맞이 민생 행보 전통시장 상인과 현장 소통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09.26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물가상승 등 소비심리 위축으로 어려움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 격려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이 민족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관내 전통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의 목소리를 듣고있다. 사진제공=인천중구청

[인천=김정호기자]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이 민족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인천종합어시장 등 관내 전통시장 3개소를 방문, 민생경제 안정을 위한 현장 행보에 나섰다.

26일 구에 따르면 인천중구가 추석 명절을 맞아 이뤄진 이번 행보는 최근 물가상승 등으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상인들의 목소리를 듣고, 구에서 추진하는 물가안정 관리 대책 등이 잘 시행되고 있는지 점검하는 데 목적을 뒀다.

김정헌 구청장은 이날 인천종합어시장과 신흥시장, 신포국제시장을 잇달아 찾아 상인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전통시장 활성화와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힘쓰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아울러 소외된 이웃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기 위해 복지시설에 전달할 추석 성수품을 직접 구매하며, 체감물가 상황을 살피고 구민 의견도 청취했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추석이 성큼 다가온 만큼 우리 경제에도 좋은 소식이 들려오길 바란다”라며 “구에서도 전통시장·상점가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부분을 지원하는 등 지역경제 살리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추석 명절을 맞이해 전통시장 상인들과 시장을 이용해주시는 구민 모두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길 기원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중구는 상권르네상스사업,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사업(아케이드 설치 및 공중화장실 환경개선), 전통시장 주차환경개선사업 및 화재알림시설 설치사업 등 각종 공모사업을 통해 전통시장·상점가에 대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