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제12기 주민자치대학 개강식' 개최···주민자치 역량 강화
안양시, '제12기 주민자치대학 개강식' 개최···주민자치 역량 강화
  • 김두호 기자 korea2525@kmaeil.com
  • 승인 2023.10.05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대호 시장 “지방분권 시대 지역리더 역할 중요…풀뿌리 주민자치 실현 기대”
(사진=안양시)
주민자치대학 개강식 사진(사진=안양시)

[안양=김두호기자] 안양시가 지난 10월 4일 오후 7시 안양시청 4층 회의실에서 ‘제12기 주민자치대학 개강식’을 개최했다.

풀뿌리 주민자치 활성화와 주민자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제12기 주민자치대학에는 주민 총 96명이 교육에 참여한다.

교육은 개강식을 시작으로 오는 11월 29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동안구청·만안구청에서 총 7차례 걸쳐 진행된다. 개강일에는 홍선영 강사가 양성평등의식과 젠더갈등 및 젠더폭력 예방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향후 교육에서는 주민자치위원으로서 역할 이해, 소통 방법과 회의진행 기법, 타지역 주민자치 우수사례 공유, 주민참여 방법 학습 등 주민자치 실현을 위한 교육이 진행될 계획이다.

아울러 시는 다음달 14일과 16일 양 구청에서‘자치분권 토론회’를 개최해 시 자치분권의 발전상을 되돌아보고 토론을 통해 실질적인 마을자치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지방분권의 시대를 맞아 지역 리더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졌다”며 “주민자치대학을 통해 주민자치의 역량을 높이고 풀뿌리 주민자치를 실현해주시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안양시 주민자치대학은 현재까지 1,147명의 주민이 수료했으며, 주민자치위원 등 다양한 활동으로 주민자치를 실현하고 지역공동체 강화를 위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김두호 기자
김두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korea2525@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