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시니어 일자리' 발굴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동두천시, '시니어 일자리' 발굴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김해수 기자 kimhs8488@kmaeil.com
  • 승인 2023.10.07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는 생연2동‧중앙동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시니어 일자리 발굴 프로그램’을 10월 19일부터 진행하며, 이를 위해 참여자를 모집한다.(사진=동두천시)

[동두천=김해수기자] 동두천시는 생연2동‧중앙동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시니어 일자리 발굴 프로그램’을 10월 19일부터 진행하며, 이를 위해 참여자를 모집한다.

금번 프로그램은 동두천시 원도심 내 시니어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일자리 발굴과 인적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특히 원예와 관련된 이론과 실습을 통해 원예생활지도사를 배출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교육기간은 10월 19일(목)을 시작으로 12월 1일(금)까지 총 8회차이며, 제일문화플랫폼(어수로77-11)에서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특히 본격적인 프로그램 시작에 앞서 전반적인 교육과정에 대한 사전 설명회가 10월 10일(화) 2시부터 진행되며, 11월 둘째 주에는 견학을 통해 원예를 활용한 일자리 및 창업이 활발한 곳을 방문할 예정이어서 참여자들이 일자리에 대한 구체적인 실습이 가능하다.

모집 기간은 10월 4일(수)부터 10월 13일(금)까지며, 동두천시 시니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나, 생연2동·중앙동 도시재생 권역 생활권자가 우선 선정될 수 있다. 신청 및 문의는 동두천시 생연2동·중앙동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에서 받고 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도시재생 시니어 일자리 프로그램으로 원도심에 거주 중인 시니어 분들께 일자리를 마련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동두천시의 일자리 발굴 및 창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김해수 기자
김해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kimhs8488@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