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시민·스타트업 가족 함께하는 ‘호기심 마켓’ 행사 개최
인천 시민·스타트업 가족 함께하는 ‘호기심 마켓’ 행사 개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10.10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15일 인천스타트업파크서 열려…사이언스 매직쇼 공연·호기심 자극 마술 체험 등 마련
호기심 마켓 행사 포스터

[인천=김정호기자]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재)인천테크노파크는 14~15일 이틀간 인천스타트업파크에서 ‘시민들과 함께하는 스파크 통했다!-호기심 마켓’ 행사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행사는 시민들이 인천스타트업파크를 가까이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시민들에게 열린 공간으로 만들어 나아가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시민과 스타트업 가족을 대상으로 △과학 이론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사이언스 매직쇼 공연, △호기심 자극 마술 배우기, △과학 곤충 도감과 화산 모형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또 페이스 페인팅, 캐리커처 그리기 및 에어바운스 등 스포츠 놀이와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 어린이 플리마켓 등도 진행된다. 모든 체험 프로그램은 무료로 운영되며 각 프로그램은 시작 30분 전 선착순 현장 접수를 진행한다.

호기심 마켓 행사에 참여하길 원하는 시민들은 인천스타트업파크 홈페이지에 연결된 사전신청 배너를 통해 가능하다. 사전신청은 오는 13일까지이며 사전 신청 후 행사 당일에 참석하는 시민들에게는 푸드트럭 5,000원 쿠폰이 제공된다.

행사 참여 방법과 자세한 운영 일정은 인천스타트업파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행사 관련 문의는 스파크 통했다! 운영 사무국 070-5057-0468로 문의하면 된다.

김진용 인천경제청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과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게 돼 무척 기쁘다”며 “앞으로도 시민 친화형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인천스타트업파크가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드리고 친숙한 공간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스타트업파크는 대한민국 혁신 창업의 거점으로 ‘한국형 실리콘 밸리’라 불리고 있으며 공공과 민간이 협력해 유니콘 기업의 꿈을 실현하는 스타트업 종합 지원 공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