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7회 가평군의회 임시회 개회…예결위 구성
제317회 가평군의회 임시회 개회…예결위 구성
  • 황지선 기자 akzl0717@naver.com
  • 승인 2023.10.16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4년도 군정 주요업무계획 청취 및 주요사업장 현장 확인 
사진=가평군의회

[가평=황지선기자] 가평군의회(의장 최정용)는 16일 오전 10시 30분 제317회 임시회 개회를 시작으로, 다가오는 10월 27일까지 총 12일간의 일정으로 회기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는 의원발의 조례안인 ▲「가평군 마을회관 등에 관한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진옥 의원 대표발의), ▲「가평군 방사능 등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한 수산물 관리에 관한 조례안」(양재성 의원 대표발의), ▲「가평군의회 인사청문회 조례안」(최원중 의원 대표발의)가 있었다.

이어 가평군수가 제출한 ▲「가평군 성실납세자 등 선정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조례안 4건, ▲「가평군장애인복지관 민간위탁 재위탁 동의안」등 동의안 8건,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3년 연차별 시행 변경계획 보고의 건」, ▲「가평 군관리계획(개발진흥지구 및 용도지역)결정(변경)(안) 의회의견 청취의 건」에 대한 제안설명과 질의응답이 있었다.

가평군의회는 이날 제1차 본회의 이후 임시회 기간 동안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열고 ▲「한국지방세연구원에 대한 2024년도 세출예산 출연계획안」등 6개 기관에 대한 출연계획안을 심사할 계획이다.

또한, 미국 국방부의‘동해(East Sea)’를‘일본해(Sea of Japan)’로 단독 표기하겠다는 공식 입장에 대해 심각한 우려와 함께 즉각적인 수정을 촉구하기 위한 ▲「미국 국방부의‘동해’에 대한‘일본해’단독 표기 규탄 결의문」(강민숙 의원 대표발의)과, 물가상승률과 최저임금에도 못 미치는 낮은 임금으로 생계를 위협받는 하위직 공무원의 처우개선을 위해 물가인상률 등을 반영한 임금체계로 개선해 줄 것을 위한 ▲「하위직 공무원 처우개선 촉구 건의문」(김경수 의원 대표발의)을 채택했다.

한편 본회의 시작에 앞서 김종성 의원은 “기업 유치와 대규모 인프라 구축 등 지역 성장의 동력을 얻기 위해 각종 기관·단체들과 업무협약(MOU)을 추진하는 것은 필요하지만, 당장 눈앞의 성과를 이루어내기 위한 것이 아니라 사업에 대한 철저한 검증과 검토를 하고 가평군민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추진해야 한다.”는 취지의 5분 자유발언을 했다.

가평군의회 최정용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난 제56회 가평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묵묵히 헌신·봉사해 오신 가평군민대상과 경기도민상 수상자들에 대한 축하 인사를 전했다.

그러면서 최 의장은 “하반기 주요 사업들에 대한 현장 확인과 내년에 추진할 각종 정책과 사업에 대하여 신중히 살펴보신 후 지역발전과 군민의 삶이 향상되는 방안이 무엇이 있을지 고민하고, 의견을 나누는 데 적극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