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가로수 은행나무 열매 털기작업 완료
계양구, 가로수 은행나무 열매 털기작업 완료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3.10.17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 계양구가 관내 은행나무 열매 털기 작업을 완료했다./계양구 제공
인천광역시 계양구가 관내 은행나무 열매 털기 작업을 완료했다./계양구 제공

[인천=임영화기자]인천광역시 계양구가 관내 은행나무 열매 털기 작업을 완료했다.

가을철 가로수 은행나무 열매로 인한 생활 불편 사항을 예방하고 쾌적하고 깨끗한 가로환경 조성을 위해 실시된 이번 작업은 아나지로 외 23개 노선 은행나무 가로수 1,400여 주에 대해 실시됐다.

지난달 25일부터 10월 16일까지 진행된 이번 은행나무 열매 제거 작업은 시가지에 가로수로 식재된 은행나무 열매가 매년 가을철이 되면 인도와 도로에 떨어져 악취가 유발되는 것에 대해 끊임없이 민원이 제기됨에 따라 실시됐다. 

특히 구는 은행나무 낙과 기계장비인 ‘진동 수확기’를 활용했으며, 작업 완료 이후 현장 점검을 통해 일부 남아있는 열매들은 오는 24일까지 추가 수거 작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계양구는 은행나무 열매로 인한 구민의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며, “은행나무 열매 털기로 쾌적한 환경이 조성되면 주민들이 노랗게 물든 가을 단풍의 정취를 불편 없이 즐길 수 있을 것이며, 앞으로도 가로수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