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군구테마여행 '가좌! 동네 한 바퀴' 성황리 개최 
2023 군구테마여행 '가좌! 동네 한 바퀴' 성황리 개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10.18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서구문화원은 인천광역시 공모사업으로 진행된 2023 군구테마여행 상품개발 지원사업 '가좌! 동네 한 바퀴'를 성료했다.  /인천 서구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서구문화원은 인천광역시 공모사업으로 진행된 2023 군구테마여행 상품개발 지원사업 '가좌! 동네 한 바퀴'를 성료했다. 

‘가좌! 동네 한 바퀴’ 행사는 인천 2호선 가재울역 역사에 가좌동 과거 사진 20점을 전시하는 가좌컬랙션과,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하여 코스모 40이 진행됐다. 또한, 신진말 일대에서는 선데이이즈, 포토존, 거리장식, 초등학생 대상 그림 그리기 대회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특히 참여자들에게 재미를 주고, 가좌동을 새롭게 알리는 계기가 됐다. 조사 결과, 향후 재방문 의향이 76.3%를 기록하여, 관광지로서의 인천 서구를 알리기도 했다. 

인천서구문화원 서덕현 사무국장은 “2023 군구테마여행 상품개발 지원사업 가좌! 동네 한 바퀴로 인천 서구 가좌동의 모습을 새롭게 인식시켰다. 우리 지역이 관광지로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됐을 것이라 생각한다” 라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강범석 서구청장은 가좌동의 미래를 상상하여 그리는 ‘초등학생 대상 그림 그리기 대회’ 시상식 축사에서, “과거 공업단지였던 가좌동에 복합문화공간을 활용한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여, 지속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음을 기쁘게 생각한다. 그림 속에 담긴 가좌동의 미래에 대한 아이들의 아이디어를 참고하여 지역 발전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