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기부의 날 10주년 기념 ‘작은 나눔·행복 한 끼’ 캠페인 전개
안양시, 기부의 날 10주년 기념 ‘작은 나눔·행복 한 끼’ 캠페인 전개
  • 김두호 기자 korea2525@kmaeil.com
  • 승인 2023.10.18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양시 직원 자발적 참여
- 다음달 3일 삼덕공원 ‘제10회 안양시 기부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최대호 시장 “선행 이어지는 행복한 안양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최대호 안양시장과 간부 공무원들이 지난 17일 시청 구내식당 앞에서 ‘작은 나눔 행복 한 끼’ 캠페인에 참여했다(사진=안양시)
최대호 안양시장과 간부 공무원들이 지난 17일 시청 구내식당 앞에서 ‘작은 나눔 행복 한 끼’ 캠페인에 참여했다(사진=안양시)

[안양=김두호기자] 안양시가 지난 17일 12~13시까지 점심시간을 활용해 시청 구내식당 앞에서 ‘작은 나눔·행복 한 끼’ 캠페인을 진행했다.

안양시 기부의 날(11월 3일)의 10주년을 기념해 안양시나눔운동본부가 주관한 이번 ‘작은 나눔·행복 한 끼’ 캠페인은 일상 속 작은 실천으로 기부 단말기를 통해 한 끼 식사값을 기부하는 행사이다. 

이날 캠페인은 지난 7월 만안·동안구청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데에 이어 시청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최대호 안양시장과 간부 공무원을 시작으로 구내식당을 이용하는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안양시 직원이 이번 ‘작은 나눔·행복 한 끼’ 캠페인에 참여해 모인 성금은 총 159만원으로 집계됐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올해는 시 승격 50주년과 기부의 날 10주년이 되는 뜻깊고 특별한 해”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선행이 이어지는 행복한 안양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안양시는 이날 캠페인 외에도 기부의 날을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하고 있다.

기부의 날 10주년 축하 메시지를 작성하는 ‘기부의 날 10주년 열 글자로 축하해줘’는 이달 22일까지, 워크온 앱을 통해 걷기운동으로 기부에 참여하는 ‘기부런 기분업’은 이달 29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별로 참여자 100명씩을 추첨해 기프트콘도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안양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제10회 기부의 날 기념행사’는 다음달 3일 고(故) 전재준 삼덕제지 회장의 나눔 정신이 깃든 만안구 삼덕공원에서 열린다.

시는 축하공연, 기부유공자 표창, 기부금 전달식, 전시‧체험장 운영 등 풍성한 행사로 시민들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고 희망을 전할 예정이다. 

김두호 기자
김두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korea2525@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