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제20회 미추홀미디어문화축제' 개최
미추홀구, '제20회 미추홀미디어문화축제' 개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10.18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번 주말은 주안역 앞에서 즐겨요
홍보물(사진=미추홀구)
홍보물(사진=미추홀구)

[인천=김정호기자] 인천 미추홀구가 오는 21일부터 이틀 동안 주안역 남광장 일원에서 ‘제20회 미추홀미디어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주안미디어문화축제가 올해부터 명칭이 바뀐 미추홀미디어문화축제(이하 축제)는 현장에서 즐기는 공연과 체험 이외에도 자신이 가지고 있는 미디어기기를 통해서 일상 속 소소하지만 다양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했다.

우선 주안역 남광장에 마련될 특설무대에서는 미디어 퍼포먼스와 함께 린, 키썸, 다이나믹 듀오 등 연예인들의 초청 공연, 유튜버 사회자(MC) 섭이가 진행하는 크리에이터 초청 프로그램, 학생 및 생활문화동아리 등 주민이 참여하는 공연 등이 펼쳐질 계획이다.

21일 진행하는 개막식에서는 제8회 미추홀구 영상공모전인 ‘미추홀의 매력, 60초 영상공모전’의 시상식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가 진행하는 ‘찾아가는 미디어 나눔버스’와 학산문화원, 주안영상미디어센터가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콘텐츠들도 준비돼 있다. 이번 축제에서는 미디어아트 작가와 주민들이 함께 꾸미는 미디어아트 포토존도 꾸며질 예정이다.

한편, 구는 안전한 축제 운영을 위해 20일 오전 9시부터 23일 새벽 3시까지 주안역 남광장 회차도로를 통제한다. 축제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문화예술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